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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냉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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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하에 따른 모터 회전수 제어로 운전비를 획기적으로 절감

    세계 최고의 부분부하 효율

    컴팩트한 본체 부착형 VFD(인버터) 판넬

    별도 기동반이 필요 없음

    ARI (미 공조협회) 성능 인증

    대체 냉매인 R-134a 채용

    증발기/응축기의 ASME “U” Stamp 채용

    반 밀폐형 압축기 -> 모터 냉매 냉각 방식으로 신뢰성 증대

    단단 고효율 압축기

인버터 터보냉동기 특성

캐리어의 19XR 터보냉동기는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인 R-134a 냉매를 사용하며 최고의 효율로서 여러분들의 운전비를 절감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세계 최대의 냉동공조 회사이자 세계 최초로 터보냉동기를 발명한 회사인 캐리어에서는 최고의 부분부하 효율을 보여주는 19XRV VFD(Variable Frequency Drive; 인버터) 냉동기를 공급해 드리면서 여러분들의 운전비 부담을 획기적으로 절감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19XRV VFD 냉동기는 미국 공조협회 (ARI)에서 규정한 부분부하율 (IPLV) 기준으로 0.30-0.38 kW/Ton의 우수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19XRV VFD (인버터) 터보 냉동기는 부분부하 운전중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모터의 회전수를 조절합니다. 이때 가이드 베인도 함께 조절 함으로서 최고의 효율을 보장합니다.
모터의 회전수를 줄이면 전기소모량은 급격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 전기소모량 = (모터 회전수)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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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역의 날씨 자료를 보면 대다수의 운전을 설계기준 냉각수 입구온도 (32C) 이하에서 운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냉각수 온도가 설계 기준보다 낮아지게 되면 인버터와 정속형 냉동기의 운전비 차이는 더욱 커지게 됩니다.

19XRV VFD (인버터) 터보 냉동기의 특징

  • 01냉동기 장착형 VFD 판넬 (표준사양)

    모든 19XRV VFD (인버터) 터보 냉동기는 부분부하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인버터형 VFD(Variable Frequency Drive)모터를 적용하였습니다. 슬라이딩 밸브 등의 용량 제어 장치가 불필요하여 신속하게 부하에 대응할 수 있으며 신뢰성을 개선했습니다.

  • 02부분부하 효율 개선

    우리나라와 같이 많은 시간을 설계 냉각수 온도보다 낮은 조건에서 운전하는 지역에서는 정속형 냉동기에 비해 40% 이상 부분부하 효율 개선으로 획기적인 운전비 절감

  • 03초기 기동 전류 = 정격전류

    인버터 (VFD)를 이용한 기동을 함으로 냉동기 기동시 정격전류 이하의 전류에서도 기동이 가능합니다. (인버터 기동 이외의 모든 기동방식은 적어도 정격전류의 2배이상의 전류에서 기동 가능함)

    기동방식 기동전류 (% of FLA)
    VFD (인버터) 100%
    Solid State(소프트스타트) 300%
    Auto Transformer 400-500%
    Part Winding 400-500%
    와이델타 (Y-Δ) 200-275%
    직입기동 600-800%
  • 04역률 (Power Factor)-99%

    인버터 모터 적용으로 모터의 부하와 무관하게 모터의 역율을 별도의 진상 컨덴서 없이 99%로 유지합니다.
    정속형 모터는 부분부하로 운전할 때 급격하게 역률이 감소하지만 VFD (인버터) 모터는 부분부하에서도 99%의 역율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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